안녕하세요!
앱테크 블로그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이클라우드를 활용한 아이폰 백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조만간 아이폰14 시리즈가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기존 아이폰 사용자들 중에서 갈아타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제 주변 분들도 아이폰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새로운 아이폰 등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클라우드 활용하는 아이폰 백업방법 정도는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백업 방법 자체가 어렵진 않아서 쉽게 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무선인터넷 환경이 좋아서 아이클라우드 방법을 사용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먼저 아이폰 설정에서 사용자 이름을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가장 위에 있는 탭이 <사용자 이름>이랍니다. 여기서 자신이 설정한 이름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특히 아이클라우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더라도 무료 5GB가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iCloud 옵션으로 들어가서 보면 하단에 기기 백업 메뉴 중에서 iCloud 백업 옵션이 있는데 먼저 활성화 해주면 자동 백업이 되기 때문에 기기를 잃어버렸거나 새로운 기기가 생겼을 때 사용자의 데이터를 복원하기 좋습니다.)
iCloud 백업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iOS 버전에 따라 몇몇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셀룰러를 통해서 백업을 할 것인지 확인할 수 있고 <지금 백업>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계속 백업하는게 싫다면 원하는 시점에 하면 되는데 늘 iCloud 백업 옵션을 꺼놓고 백업을 할때만 켜주면 됩니다.
지금 백업을 눌러주면 백업을 하면서 남은 시간을 계산하게 됩니다. 사진, 파일 등을 어느정도까지 백업하는지에 따라 용량이 달라지는데 5GB가 넘을 수 있어서 사진은 별도로 백업을 해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백업 공간이 부족할 경우 iCloud 저장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아이폰을 백업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기 때문에 제대로 백업이 되나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저는 넉넉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가족 공유를 활용하면서 아이클라우드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200GB 정도는 월 비용이 크지않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2,3인이 함께 사용하면 폰의 용량이 적더라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가족공유 앨범을 만들거나 백업 등에서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5GB : 1,100원 / - 200GB : 3,300원 / - 1TB : 11,100원
새로운 아이폰을 구입하고 깨끗하게 사용하실 분들은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 이렇게 아이폰 백업 방법 참고 후 백업 하시길 추천 드리고 바로 새로운 아이폰으로 모든 정보를 옮기고 싶다면 마이그레이션으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