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백업 방법 (ft. 아이클라우드)

by 티끌모아티끌 2022. 8. 15.
728x90

안녕하세요!

앱테크 블로그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아이클라우드를 활용한 아이폰 백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조만간 아이폰14 시리즈가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기존 아이폰 사용자들 중에서 갈아타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제 주변 분들도 아이폰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새로운 아이폰 등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클라우드 활용하는 아이폰 백업방법 정도는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백업 방법 자체가 어렵진 않아서 쉽게 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무선인터넷 환경이 좋아서 아이클라우드 방법을 사용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먼저 아이폰 설정에서 사용자 이름을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가장 위에 있는 탭이 <사용자 이름>이랍니다. 여기서 자신이 설정한 이름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특히 아이클라우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 않더라도 무료 5GB가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iCloud 옵션으로 들어가서 보면 하단에 기기 백업 메뉴 중에서 iCloud 백업 옵션이 있는데 먼저 활성화 해주면 자동 백업이 되기 때문에 기기를 잃어버렸거나 새로운 기기가 생겼을 때 사용자의 데이터를 복원하기 좋습니다.)

iCloud 백업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iOS 버전에 따라 몇몇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셀룰러를 통해서 백업을 할 것인지 확인할 수 있고 <지금 백업>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계속 백업하는게 싫다면 원하는 시점에 하면 되는데 늘 iCloud 백업 옵션을 꺼놓고 백업을 할때만 켜주면 됩니다.

지금 백업을 눌러주면 백업을 하면서 남은 시간을 계산하게 됩니다. 사진, 파일 등을 어느정도까지 백업하는지에 따라 용량이 달라지는데 5GB가 넘을 수 있어서 사진은 별도로 백업을 해주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백업 공간이 부족할 경우  iCloud 저장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아이폰을 백업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기 때문에 제대로 백업이 되나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저는 넉넉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가족 공유를 활용하면서 아이클라우드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200GB 정도는 월 비용이 크지않아 부담스럽지 않기 때문에 2,3인이 함께 사용하면 폰의 용량이 적더라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가족공유 앨범을 만들거나 백업 등에서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5GB : 1,100원 / - 200GB : 3,300원 / - 1TB : 11,100원

새로운 아이폰을 구입하고 깨끗하게 사용하실 분들은 혹시나 모를 상황에 대비해 이렇게 아이폰 백업 방법 참고 후 백업 하시길 추천 드리고 바로 새로운 아이폰으로 모든 정보를 옮기고 싶다면 마이그레이션으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